[독일 교환학생] 2. 교환학생 선발 합격

2017. 2. 25. 00:47독일생활/Informationen

2월 22일, 접수를 마감한 지 며칠 되지 않아 문자가 왔다.



자랑스러운 내 학점이지만, 교환학생을 지원하기에 경쟁력 있는 학점은 아니라서 실망할 준비를 하고 첨부파일을 열었다.



오스트리아 빈 대학에 내 학번이 보이지 않아 '혹시나 했는데 역시나였군......' 하며 스크롤을 내렸다.

그런데!!!!! 괴팅엔 대학에 선발된 3명 중 하나에 내 학번이 떡하니 있는 게 아닌가!

허허허허허허허헣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


가족들한테도 곧바로 연락해서 기쁜 소식을 알렸다.

추천서를 써주신 두 분 교수님께도 연락을 드렸다.



쏘쿨하신 지도 교수님


그리고 멋진 응원을 해주신 학과장님



크으!


일단 해야하는 건


1. 여권사본 - E-mail 발송 (v)

2. 어학성적표 원본 - 국제협력본부 제출 (v)


월요일에 어차피 학교를 가니까 그때 제출해야겠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