꽃구경은 못 가도 무에타이 체육관은 가요

2021. 4. 21. 01:22심신단련

3월 무에타이 결산

3월 결산을 4월 다 지나가는 지금에서야 쓰지만 그래도 한 달씩 끊어가고 싶으니까 늦게나마 써본다 ㅎㅎㅎ

2월에 배운 더킹 + 위빙에 이어서 다른 방어 기술인 을 익혔다. 상대방이 밀고 들어올 때 왼발을 축으로 짚고 뒤로(시계방향으로) 90도 돌면서 상대방을 피하는 기술! 상대방 목을 팔로 밀듯이 지지하면서 돌면 된댔는데 상대방 목이 너무 위에 있다. 허헣.... 관장님도 처음에 가르칠 때만 몇 번 연습시키고 그 이후론 이 기술을 할 기회를 안 줘서 몸에 밸 일이 없었다.

어퍼컷도 배웠다. 의외로 팔만큼 어깨도 자세를 잡는데 중요했다. 상대방 턱을 가격하는 거니까 팔을 들 때 거의 마지막쯤 어깨를 툭 내려놓으면서 주먹이 치고 빠져야 했다. 하지만 절대 안 됨 ㅎㅎㅎ 어쩌다 한번 엇 이거다 싶은 느낌이 오는데 다시 해보려고 하면 곧바로 이상해져 버린다. 주먹의 동선을 생각하는 것보다 팔꿈치의 동선을 생각하는 게 더 제대로 자세가 잡히는 것 같다.

왼발 미들킥은 하면 할수록 어렵다. 이상하게 발이 나갈 걸 알아서 겁이 나는지 주춤거리는 시간도 점점 길어진다. 균형 잡는 것도 너무 어렵다. 왼발 미들킥 잘하고 싶다~~~!

아 맞다, 빼먹을 뻔. 복근이 진짜 하나도 없는 몸이었어서 전에 필라테스에서 나 혼자 손 안 짚고 상체 일으키는 것 못해서 충격을 먹은 적도 있었는데, 이번에 드디어!! 드디어 코어 근육으로만 상체 일으키기 성공했다! 🙌 1월에 복근 운동 꾸준히 한 게 도움이 좀 된 모양이다.